오늘의 인물

성공신화- 세계를 매혹시킨 방탄소년단(BTS)

잇걸스 2021. 3. 25. 10:02
반응형

성공신화- 세계를 매혹시킨 방탄소년단(BTS)

오늘의 인물 다섯번째.

주인공은 K-pop 역사를 다시 쓴 방탄소년단(BTS)입니다.

 

 

한국인이라면 남녀노소 모두 방탄소년단(bts)를 알고 있을겁니다.

저희 부모님도 다른 아이돌은 몰라도 방탄소년단은 알더라구요ㅎㅎ.

 

 

방탄소년단은 2020년 8월 발매한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빌보드 핫 100 1위를 하며 대한민국을 떠들석하게 했습니다.

 

또, 2020년 11월 발매한 '비(BE)' 앨범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또한

핫 100과 빌보드 200에 1위를 차지했죠.

그리고 '라이프 고스 온'은 핫 100차트 역사상 처음으로 한국어로된 1위 곡이라는 점이죠.

 

정말 자랑스럽지 않나요?ㅎㅎ

세계에 K-pop을 알린 대단한 업적입니다.

 

이런 방탄소년단은 어떻게 세계로 나아가 큰 성공을 이루었을까요?

 

 

방탄소년단(bts)는 2013년 데뷔를 했습니다.

멤버는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7명입니다.

그 후 꾸준한 활동을 하였습니다. 

데뷔 초에는 10대에서 인기가 있었지만 다양한 연령층을 매혹시키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다 방탄소년단의 성장 분기점은 '쩔어'라는 노래부터입니다.

쩔어라는 곡이 유튜브 리액션 전문으로 하는 유튜버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것이 해외 팬덤 결집의 시작이였다고 합니다.

그 후 '불타오르네'로 해외 팬덤이 더욱 많아 졌으며,

'피땀눈물' 노래에서는 10대 뿐만 아닌 다양한 대중을 겨냥했습니다.

보편성과 범대중성을 확보하게됐죠. 

 

그리고 빌보드와 AMA 등 미국 언론이 방탄소년단을 주목하였고,

오늘날의 방탄소년단(BTS)가 되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해외시장을 겨냥한 적이 없습니다.

방시혁 대표는 방탄소년단을 만들때 케이팝 고유의 가치를 지키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케이팝이라는 장르는 비주얼적으로 좋고, 음악이 총체적 패키지로 작용하며 무대 퍼포먼스가 멋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부분을 꼭 지키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케이팝 본연의 가치를 지키되 흑인 음악 베이스의 음악을 하고 싶다고 생각 하였고,

이 부분이 서구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을 수 있는 비결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방탄소년단의 노래는 '사랑'을 주제로만 하지 않습니다.

10대의 가장 큰 관심사인 꿈, 행복, 사랑.

청춘의 위한 열정적인 젊음.

모든 사람들에게 전하는 이야기.

등 다양한 노래 이야기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음악으로 멤버 각자의 색깔을 잘 표현하고 있죠.

 

또,  방탄소년단은 데뷔 후 지금까지 숙소 생활을 하며 멤버들간의 팀워크를 쌓고있습니다.

"때로는 가족처럼, 파트너처럼 적절한 거리 유지를 하며 신뢰를 갖고 있다" 며 BTS 리더 RM이 말했죠.

 

방탄소년단(BTS)의 큰 성공비결은 여러가지 요인들로 이루어졌지만,

무엇보다 멤버들의 음악에 대한 사랑과 열정입니다.

 

 

 

최근 방탄소년단이 유퀴즈에 나와 이슈가 되었는데요.

방탄소년단은 유퀴즈에서 성공의 무게와 현재의 고민, 미래에 대한 생각을 진솔하게 말했습니다.

 

"미국시상식 공연은 너무 무섭고 부담스러웠다,

자꾸 업적이 점점 커지다보니 부담이 됐다, 해체도 생각했지만 잘 이겨내고 여기까지 왔다"

등 연습생 시절부터 데뷔 초, 지금까지의 이야기와 속내를 털어놨습니다.

 

진솔한 방탄소년단의 이야기는 유퀴즈를 통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BTS 유퀴즈

 

유퀴즈 방탄소년단 하이라이트 영상도 소개드리겠습니다:)

 

BTS 유퀴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