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정보

훠궈와 마라탕의 차이! (훠궈 소스 조합)

잇걸스 2021. 3. 17. 12:12
반응형

훠궈와 마라탕의 차이!

 

여러분 훠궈와 마라탕을 아시나요?

갑자기 주변에 마라탕 음식점이 하나 둘 생겨나면서

이제는 어딜가나 있는 음식점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마라탕, 훠궈라는걸 들어 본 적도 없었고 맛본 적도 없었는데요.

먹어본 적 없는 향신료의 이색적인 맛과, 한국의 매운 맛과 다른 알싸한 매운 맛!

처음에는 어색하기만 했었는데,

어느순간 중독이 되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자주 먹었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마라탕과 훠궈 홍탕은 맛이 똑같은건데 뭐가 다를까? 라는 궁금증이 생겼고

알아봤더니 별거 아니였어요 ㅎㅎㅎㅎ

 

마라탕은= 짬뽕

훠궈= 샤브샤브

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합니다!

 

마라탕은 모든 재료를 짬뽕처럼 한번에 볶아서 넣은 음식이고,

훠궈는 샤브샤브처럼 야채를 담궈 먹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마라탕과 훠궈의 홍탕은 비슷한 맛이며,

훠궈의 홍탕이 조금 더 향신료 맛이 강하다고 하네요.

훠궈의 백탕은 고소한 사골육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마라탕과 훠궈 한번도 안드셔봤다면,

어서어서 한번 드셔보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최근에 훠궈를 먹다가 분모자사리가 나와서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ㅠㅠ. 마라탕 드실때도 분모자 꼭 넣어서 드셔보세요!

쫄깃쫄깃한 식감이 너무 좋답니다ㅎㅎ.

 

그리고 훠궈는 찍어먹는 소스의 맛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육수의 맛은 비슷비슷 할 수 있으나,

훠궈 소스에따라 그 식당의 수준을 가늠해볼 수 있다고 하네요.

 

훠궈 소스 조합!

훠궈 소스는 너무 다양하게 취향것 만들어 먹을 수 있는데,

그 중 추천 소스 조합을 알려드릴게요!

 

 

1. 마장소스+파, 마늘+참기름+ 땅콩분태 (고소)

 

2. 칠리소스+ 다진고추+ 고추기름+ 땅콩분태 (달콤,매콤)

 

2. 간장+ 물약간+ 중국식초+ 파,마늘, 고추냉이 (오리지널)

 

 

훠궈와 마라탕으로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