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정보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에서 승인 후기, 꼭 알아야할 주의점까지!!

잇걸스 2021. 3. 31. 10:34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에서 승인 후기, 꼭 알아야할 주의점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받은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2019년 후반에 처음 시작했어요.

한 10개 정도의 글을 쓰고 그만두었죠....ㅎ

 

그러다가 최근 3월 다시 시작했고

저는 다시 시작한지 약 20일만에, 애드센스 신청 후 약 6일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예!!! 기다리고 기다리던 승인 메일입니다 ㅎㅎ.

그러면 애드센스 신청- 승인 후기와 주의점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1. 애스센스 신청 조건

블로그 개설 30일 + 3개월 내 게시글 20개 이상

 

아래는 제가 포스팅한 일자에 굵은 표시가 되어있는 달력입니다.

저는 2019년에 블로그 개설을 했기때문에 개설 30일 조건은 바로 달성했어요.

그리고 1일 1포스팅은 하지 않았어요.

대신 하루에 2개, 많게는 3개 정도의 포스팅을 해서,

3월 24일에 한달 내 게시글 20개를 달성했습니다:)

(저는 19년도에 약 10개의 게시글이 있어, 총 30개 정도의 게시글을 썼습니다.)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고 10일 정도 게시를 했네요.

그리고 3월 25일에 애드센스를 신청했고,

오늘 31일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2. 애드센스 신청 방법

애스센스 신청 조건을 달성하면 블로그 관리 페이지의 수익 부분에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목록이 있습니다.

거기서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를 클릭해서 안내해주는데로 차례차례 진행하면 됩니다.

저는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바로 이런 메일을 받았습니다.

 

바로 코드 넣기인데요,

이 부분이 조금 어려울 수 있어요.

사실 간단한데 코드, 사이트 연결하기 , HTML 등 너무 어려워 보이거든요.

 

* 애드센스 코드 추가 방법 (사이트 연결하기)

 

 

1.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목록 中 스킨 편집에 들어갑니다.

 

 

2.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왼 쪽부분의 html부분 클릭!

 

 

3. 코드 추가

<head>와</head> 사이에 메일로 발급 받은 코드를 추가합니다.

위치를 어디로 하느냐에 말이 많이 있더라구요.

저는 그냥 바로 <head>아래에 넣었습니다.

 

 

3. 애드센스 신청 후 주의점!!!!!

이 부분은 저도 몰랐던 부분이에요.

꼭 꼭 주의하시길 바래요!

 

저는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코드를 신청했는데도, 이런 메일이 2번이나 더 오더라구요.

 

아니, 하라는대로 했는데, 자꾸 계정을 활성화 하라고 합니다.

메일에 들어가 활성화 하기를 누르면, 광고 게시를 검토중입니다. 라는 말이 뜨더라구요.

도대체 어떻게 하라는건지..

 

그래서 다시 한번 코드가 추가가 잘못되었나? 하고 html을 봤는데..

엥? 코드가 없는겁니다?? 뭐지?? 했는데

 

바로... 애드센스 코드 삽입 후 블로그 스킨 변경을 하면 안되는 겁니다!!!

 

애드센스 신청 후 블로그를 꾸며볼까~ 해서

스킨 변경을 했는데, 스킨변경을 하면 코드가 리셋된다고해요.

 

혹시 저와 같이 자꾸 계정을 활성화 하라는 메일이 온다면,

코드가 제대로 추가되어있는지 확인하셔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스킨 변경 절대하지마시구요!!!

 

다시 코드를 추가하고 3일 후에 저는 승인 메일을 받았답니다ㅠㅠ!

스킨만 변경 안했다면 3일 일찍 승인 메일을 받았겠죠..?ㅎㅎ

 

 

이상 저의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부터 승인 후기 였습니다:)

여러분도 좋은 결과 있길 바래요!!

 

반응형